실수로 App 구매했을 경우 환불절차(IN_APP 구매) freetalk

원칙적으로 최초 1-2회 정도에 한해서 예외적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위 절차를 따랐을 때 iTunes 내에서 처리가 되는 경우가 있으나, 내 경우에는 그냥 고객페이지로 넘어갔다. 
고객 지원 메뉴에는 환불에 대한 이야기가 없었으나, 혹시나 하는 심정으로 이 항목에서 이메일 신청을 했다. 
내용은 이렇게. 혹시 몰라서 영어로 썼는데, 답을 보니 한글로 써도 될 것 같다. 
"실수로 이런이런 앱을 구매했습니다. 환불 받고 싶습니다. " 이런 식으로. 
-------------------------------
구체적인 요청 사항: 다른 질문이 있습니다(아래에 설명).
세부사항:오류 메시지를 포함하여 질문과 관련되는 모든 세부사항을 입력하십시오.I
 inadvertently purchased this item: '실수로 구매한 앱 이름' from '앱 제조사' (order#: 주문번호 ) at $구매금액
My apologies, This purchase is my mistake. 
I hope to cancel this order
------------------------------------
15분 내로 수신확인 메일이 발송될 것이라고 했으나 그런 메일은 오지 않았다. 그래서 한 번 더 보냈지만 안왔다. 
그런데 다음날 환불관련 메일이 왔다. 
--------------------------------------------------
(구매내역에 대한 애플측 확인내용이 나오고..)
고객님의 환불요청건에 대해 신중한 검토를 통하여 예외적 환불이 진행된 부분에 대해서 안내드립니다. 
이는, 저희 iTunes Store 이용 약관을 참고하시면 모든 판매 제품은 환불되지 않는다고 명시되어 있는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이후 발생가능한 의도하지 않은 구입에 대하여 주의하시기 위해 다음 사항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고객님의 iPhone 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하여 주십시요.
2. "일반" 메뉴를 선택한 후 "차단"을 선택합니다.
3. 차단 메뉴를 처음 사용하시는 경우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후 확인을 위하여 한번 더 입력하여 주십시요.**주의**차단 메뉴에서 사용되는 비밀번호는 iPhone 의 화면잠금 비밀번호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4. 화면 아래쪽의 "허용된 콘텐츠" 카테고리중 첫번째 메뉴인 "응용 프로그램 내 구입" 메뉴를 회색 으로 비활성화 시켜 주십시요.제가 답변해드린 사항들이 고객님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사항에 대해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최선을 다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즉, 환불은 원래 안되는데, 최초 실수에 한해서는 환불해준다는 얘기다. 검색해본 결과 여러번은 안해주는 것 같다. 
끝.

덧글

댓글 입력 영역



twitter

Twitter

MathJ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