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MX-8000 키보드 주옥션 세척 놀이동산

주옥션은 체리 MX-8000 키보드의 애칭이다. 사용하던 기업들이 이 키보드를 대량으로 폐기처분하면서 옥션 등을 통해 2-3만원에 대량으로 풀린 구갈축 기계식 키보드다. 오늘 이 키보드를 세척했다. 미세척 주옥션은 2만원에 구할 수 있고, 세척되었거나 상태가 좋은 것은 3만원대에 구할 수 있다. 주옥션에 들어 있는 체리 MX 구갈축 스위치는 매우 평판이 좋은지라 입문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싼맛에 초창기에 미세척한 것을 복불복으로 구매해 두었으나 너무나 지저분하여 언젠간 세척하리라 마음만 먹고 있었으나 엄두는 내지 못하고 있었는데, 최근 우연히 고무장갑으로 키캡을 쉽게 뽑을 수 있다는 것을 동호회를 통해 알게 되어 관련 동영상을 찍는 김에 세척에 들어가게 되었다. 

고무장갑 키캡분리 장면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


여하튼, 참 지저분한 상태다. 

키캡은 따뜻한 물에 틀니세정제를 풀어서 30분 정도 담궜다가 키친타올로 씻어내고, 하우징은 매직블럭에 빨래비누를 발라서 박박 닦아내니 때가 깔끔하게 빠진다. 기판과 스위치 부분은 청소용 칫솔로 박박 털어냈다. 

이제 깨끗해진 상태. 다시 결합만 하면 된다. 최근에 구한 빨간색 ESC를 꼽아서 포인트를 주었더니 J양이 매우 멋있다고 평가해주었다. 

위 사진은 키보드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컨트롤러. 주옥션은 다른 키보드의 재료용으로도 즐겨 해체되곤 하는데, 컨트롤러만은 기판이 너무 커서 사용할 수 있는 여지가 매우 적다. 

여하튼, 다시 결합하니 매우 깔끔한 상태가 되었다. 웬만하면 실사용으로 나중에 기계식 키보드에 관심 있는 친구가 있으면 기계식 입문용으로 선물하려고 한다. 


덧글

  • 구멍난위장 2012/03/29 12:48 # 답글

    주옥선양의 몸값은 나날이 올라가서 요즘은 새걸 사는게 더나을정도입니다......

    쌀때 왕창사서 쟁여놨어야 하는데

    /엉엉
  • zonam 2012/03/29 13:10 #

    아.. 주옥션양의 가격이 많이 올랐나보네요.. 어쩐지 요즘 장터에 통 안보이더라니.. 전 딱 한 개 사뒀는데, 이걸로 만족해요^^
  • EM 2012/04/07 15:55 # 삭제 답글

    주옥션은 뭔소린지 모르겠고.. 저 아래 경제수학 책만은 눈에 확 들어오네요. ㅋㅋ
  • zonam 2012/04/08 01:47 #

    흐흐흐.. 어쩌다 키보드에 관심이 생겨서 그만 ㅋ
댓글 입력 영역



twitter

Twitter

MathJ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