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확장 1 키보드 놀이동산

정신을 차려보니 어느새 중형차 한 대 가격이 깨진다고들 하는 알프스를 등반하고 있다;;;

알프스 오렌지축 탑재
애플 확장2와 달리 댐퍼 없는 넌클릭 스위치. 
형식명 M0115

댐퍼가 없으므로 통상적인 기계식 스위치처럼 바닥을 치는 느낌이 확실히 난다. 그 덕에 키감이 경쾌해져서 상당히 손가락이 즐겁다. 확장2와는 돌기 위치나 애플 로고 위치, 높이 조정 메커니즘 등 사소한 부분에서 차이가 있긴 하지만, 역시 가장 큰 차이는 스위치에 있다고 하겠다. 확장1이 확장2보다 인기 있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고 본다. 참고로 난 확장2의 단정한 댐퍼느낌도 사랑한다. 
(정정: 돌기 위치는 확장2와 같은데, 전 사용자가 두 키캡을 일부러 바꿔 끼웠다. 어차피 키캡 내용은 안보니.. 나도 하루종일 쓰다가 이제야 발견함. 좋은 센스다..)

분양해주신 키매냐 회원님은 오래 쓰지는 않았던 것 같고, 전 주인들 중 누군가가 스위치를 윤활했었다는 이야기만 전해주었다. 박스를 보니 스카페이스 던전에서 많이 보이던 무지박스에 작은 식별라벨이 있던데, 어찌되었던 중간에 스카페이스 던전을 지나쳤던 것은 아닐지. 식별라벨이 참 꼼꼼하다. (여유 되면 나중에 식별라벨 사진는 별로도 첨부..)

NIB급이 아닌지라, 태닝은 확실하게 들었다. 여러 주인들에게 사랑받으면 쓰인 탓이리라. 태닝마저도 골고루 드니 보기 싫지 않다. 키캡들에 태닝이 없는 까닭은 플라스틱의 재질이 다르기 때문이다. 하우징과 스페이스바는 ABS를, 나머지 키캡은 PBT를 쓴 것으로 알려져 있다. ABS가 태닝에 취약함을 알 수 있다. 스페이스바를 ABS로 쓰기로 의사결정했던 사람은 이 물건을 이렇게 오래 쓸 것이라는 것은 미처 예상하지 못했겠지.. 


덧글

  • 구멍난위장 2012/12/04 12:45 # 답글

    좋은 녀석인데

    요즘 기준으로는 하우징이 너무 큽니다
  • zonam 2012/12/04 15:41 #

    그래서 많은 고수분들이 텐키부분을 썰어내곤 하지요.
    http://l.otd.kr/8R2Q0EIQ
  • Ithilien 2012/12/04 17:44 # 답글

    오오오오. 저 오르면 상당히 지갑이 곤란해 진다던 알프스를 등반하시다니! 부럽습니다. ㅠㅠ
  • zonam 2012/12/05 10:42 #

    그런데 매물이 별로 없어서 중간 등반하다 말 듯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twitter

Twitter

MathJ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