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ers 3 맘에 안든다. mac

Papers3 맘에 안든다. 


파일이름이 이상한 해쉬 스트링 같은 무의미한 이름으로 바뀌었다. 처음에는 임시 파일이름인줄 알았는데, 드랍박스 때문인 문제라고 한다. 별 맘에 드는 추가적 기능도 없고, Papers2 로 복귀할까 하는 생각도 들고 있다. 


이 와중에 folder file organizing 방식을 바꿨더니 기존에 그대로 쓰고 spotlight에서도 검색되던 Papers2 파일이름까지도 죄다 바꿔버리고 있다. 아직 더한 파일도 얼마 없으니 더 늦기 전에 되돌아갈까? —> 살펴보니 그 뒤에 더한 목록은 8개 밖에 안된다. 이미 40$ 가량을 지출해버렸지만, 먼 훗날 이 문제들이 모두 다 잘 해결되고 더 놀라운 기능들이 추가되어 있길 바라며 Papers 2 로 되돌아가기로 결정했다. 

게다가 iOS 와 연동하려면 Papers 3 for iOS 라는 다른 버젼을 또 9.99달러에 구매해야 한다. 나중에 아이패드가 생기면 모를까 거의 안쓰는 기능이긴 하지만... 이것도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하긴 했다. 

요근래 osx의 킬러앱들의 새 버젼들이 모두 엉망이어서 업그레이드를 포기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iWorks, Skitch, 이제는 Papers까지.. 사실 애플 지도를 강제로 넣은 iPhoto도 옛 버젼으로 돌려버리고 싶다. 지금까지는 믿고 가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고 잘 살펴보지도 않고 업그레이드 하곤 했는데, 이제는 신중하게 선택해서 가야겠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twitter

Twitter

MathJax